촌놈입니다 ^.^ 오늘은 윈도우 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미 윈도우 10은 출시한지가 제법 되었네요... 저도 필요해서 확인하다가 공유를 드립니다.


예제환경

윈도우 버전 : 1803 레드스톤 4 (5도 크게 다르지 않음)

윈도우 버전 확인 : 윈도우 버튼 + R + winver 입력 후 엔터



첫번째 방법


첫번째 방법은 윈도우의 설정을 그대로 따라가는 방법 입니다.


잠깐! 먼저 알아 두셔야 할것 신규계정을 추가하게되면 기존 계정이 더상위에 존재하게 됩니다만 로그인시에 신규 계정을 사용하시면 해당 계정이 상위로 유지 하게 됩니다!




윈도우 + 설정을 클릭을 하신이후

윈도우 설정메뉴로 이동하셔서 계정을 클릭 해주세요 ^^




가족 및 다른 사용자 좌측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클릭 해주세요!





여기서는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Hotmail, MSN 계정으로 사용하고 싶으실경우는 메일에 해당 항목을 넣어주시고, 로컬 계정(단순 사용)으로 사용 하고 싶으신경우 위 그림과 같이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를 클릭 해주세요!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없을 경우 새로이 만드셔도 되지만 계정없이 사용 함으로 위화면처럼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를 눌러주세요! 꾹!





신규 계정 정보를 넣습니다. 여기서 비멀번호를 잊을 경우 질문이 3가지인데 모두 다 넣어야 합니다.... 요건 좀 많이 귀찮습니다 ^^;; 

그리고 다음을 클릭!


패스워드는 선택 사양입니다 ~ ^^




자 이제 계정 정보가 추가 되었습니다 ^^ 보이시나요?




자 마지막으로 계정을 추가 하시면 일반 계정으로 등록되며 많은 제약 사항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계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계정 유형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반듯이 관리자 계정의 권한을 주시고 리부팅을 하시면서 추가하신 계정을 선택하시면됩니다 ^^




두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은 바로가기 명령어와 일부 관리 기능을 통해 제어를 하는 것입니다. 이역시 첫번째와 일부 혼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튼 + R 을 누르시고 netplwiz 문구 입력]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추가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계정 없이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첫번째 방법 처럼 계정이 존재 하시거나 이용 하고 싶으신경우 넣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로컬 계정을 선택 하시시면 오프라인 사용자를 추가 하 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사용자 정보를 넣어 보겠습니다.

^^ 첫번째 방법보다는 넣는 항목이 적군욤!





마지막으로 마침 버튼을 클릭하시면 계정 정보가 추가됩니다!





계정이 추가된 모습니다! 





자여기서 첫번째 방법처럼 관리자 계정 유형으로 등록을 해주셔야 사용하시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일반은 정말 제약이 많아요!






그리고 추가로 하나더! 패스워드를 넣는 것은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접근 제어 정도가 되겠습니다만... 개발자의 경우 원격지에서 접근을 많이 함으로 로컬에서는 패스워드를 사용하지 않고 싶고 원격지에서는 접근 하고 싶을 경우 위와 같이 명령어로 접근을 합니다.


윈도우 + R + control userpasswords2 엔터!





명령어를 치시면 다시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차이점은 여기서 사용자가 이름과 암호르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 할 수 있음을 해제 해주세요!





위와같이 처리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이미 입력된 패스워드를 묻는 화면이 노출됩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이후 재부팅을 해주시면 해당 계정을 로컬에서 부팅이 될때는 패스워드 질의 없이 로그인이 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원격지에서는 패스워드를 묻지요 ^^



계정 관리의 노하우!


계정 관리는 어떻게 사용하는지의 관점에 따라 달라 질 수 있겠습니다.


예시)


- 가족에 및 사용자 관점에 따른 관리 (다양한 사용자 동시 유지)


위경우는 다양한 사용자를 두고 자신의 기준에 맞추어서 화면을 로딩하는 차이를 두는 것입니다. 윈도우 10 최적화가 잘된 편이기에 이렇게 관리를 하셔도됩니다. 일반적으로들 아시는 방법 이지요!




- 깨끗한 계정관리를 위한 관리


우선 설치시에 관리자 계정은 그대로 두고, 추가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하다가 너무나 많은 자료가 생성되거나 이제 정리좀 하고 싶다고 생각 될 경우에 해당 계정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다시 계정을 추가하는 것이지요 이럴 경우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1. 계정 내용이 깨끗해진다

장점2. 기존 시스템 계정이 깨지지 않는다

장점3. 디스크 정리가 용이하다 즉 평소에 지워지지 않는 내용도 지워 지는 거죠

장점4. 타인에게 계정을 넘길때 즉 회사를 다니다가 퇴사를 할 경우... 등 인수인계 내용만 새로운 계정또는 공용 디스크에 두고 나의 계정은 지운다!


장점도 많지요 ^^?


PS.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