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으로 전향들은 다하셨나요? 촌놈은 2017년도에 들어서야 윈도우 7에서 모두 전향을 하였습니다. 개발자로 생활하는 저는 아직도 현장에서 XP, 7 버전을 보고 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넘어가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지요? 예를 든다면 윈도우 10에서만 사용가능한 엣지(Edge) 브라우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엣지(Edge) 브라우저는 7버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HTML5 지원의 폭이 상당히 향상 되었습니다. 브라우저의 지원 항목은 https://html5test.com/ 을 방문하시면 브라우저의 기능지원 여부를 검토 하실 수 있습니다. HTML5와 같이 표준을 지원하는 부분이 늘어 나면서 역효과도 있습니다. 개발자인저는 주로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 하고 있는데요 크롬 역시 NPAPI와 같은 보안 이슈를 근거로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부분도 있었고 있을 예정이지요


엣지(Edge) 브라우저도 그중하나인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즉 호환성 부분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군요... 그냥 알아서 해결 해주면 좋을텐데 나름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빡빡 우기는 기분 이랄 까요? 그 해결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호환성 문제점을 이야기하며 사이트를 보여주지 않는다!]




[주소창 : about:flags 를입력하고 호환성 목록 사용을 해제]



위와 같이 하시면 사이트가 노출이 되는것을 확인 하 실 수있습니다. 회사 대표로부터 MAC 크롬(Chrome)에서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긴급하게 엣지(Edge), 파이어폭스(Firefox) 등을 점검 해봤는데 파이어폭스에서는 HTTPS를 인정해주지 않는 요상한 문제점도 있었네요 이것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로 홈페이지가 나오지 않는점 해결 되셨나요? 저는 iframe에서 확인을 했지만 주소를 직접 입력하고 들어가도 나오지 않는 답니다. 안될때는 이렇게 해결 해보세요!


환경

 - 엣지(Edge) 브라우저 (42.17134.1.0, Microsoft EdgeHTML 17.17134)

 - 윈도우(Window 10) Red Stone 1803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