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

 - 모델 : ipTime PX300 Plus (단종)

 - 기능 : USB 3.0 PCI-E 1x 호환, 전면 USB 3.0 19Pin 지원

 - 칩셋 : VIA

 - 비고 : 옥션에서 중고로 구매 (1만원)

 

아내와 나의 구형 P55, H55 메인보드 지원을 위해서 19Pin이 지원 되는 제품을 찾았다


그러나 ~ 국내는 단종 그래서 나름 메이저사가 된 ipTime이 있기에 중고를 냅다 질렀다!


그리고... AS 및 대응이 아주 끝내주는 ipTIME에 전화를 걸어 아래와 같이 물었다!

(평을 보니 호환성에 문제가 있다는데 문제 없지요? / OK ~ 라고 하심)



제품 도착 중고 인데 아주 양호 하다!


이제 전면 패널을 사용 할 수 있겠구나 야호 ~



후면도 이렇게 네트워크 전문 업체이고 나름 메이저 사다 보니 제품의 외관이 나름 충 실 해보인다.


다만 인터넷 후기를 보면 하드디스크가 고장낫다... 다른 USB 포트가 갑자기 안된다

이런 말이 많았다... 왠지 무서움... 쩝






19 Pin 이 보인다 전원은 SATA 방식이 아닌 직접 연결



후면에는 USB 3.0 포트 2개를 지원한다


흠 OK는 뭐지 QC 인가?


뭐 암튼 설치를 냅다 해보았다 지금은 장착이 되어 있지 않아 사진을 미쳐 찍지 못했다... 대략 감이 오실려나?


문제가 있었다.... 설치이후 이틀 정도는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갑자기 마우스 키보드가 되지 않았다 후면에 꽃혀있었는데





역시나 호환성에 문제가 있었다

세부 검색을 해보니 VIA 칩이 특히나 그렇단다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반듯이 19 Pin을 사용하고 말겠다는 신념하게


해외 구매 사이트 알리까지 뒤지게 되었다

큭~ 그리고 구매 보름이 걸려 도착 ~

그리고 설치 이역시 NEC 칩셋이라 문제 없겠거니 했지만~


그래도 약간의 문제는 있었다!

본 제품의 문제를 떠나 확장카드의 호환성의 한계 였다고 본다!


자세한건 해당 포스팅에서 확인 하시길...

(주변기기리뷰-PCIE-1X-USB-30-2-Port-확장카드-알리-구매사용기)


여차 여차 해서 지금은 탈착을 해놓고 좀더 막쓰게 되거나 테스트 용으로만 사용 하려고 제거를 해둔 상태이다 ^^;;


※ 이런 글도 있었다 메인보드 옵션을 끄면 된다는내용(하지만 해당 옵션이 내겐 없었다)


장점

 - USB 3.0 을 지원 해줌

 - 19 Pin을 통해 전면 패널을 쓸 수 있게 해줌


단점

 - 호환성 후면패널이 갑자기 동작을 안한다(간헐 적이여서 평균을 잡아 낼 수 없었다)

 - 단종 제품임으로 국산 이라 하여도 의미가 없음


총평

 - 최신 메인보드를 사는게 옳다 하지만 사람마다 과거에 머무르고자 하는 일부분도 있지 않은가! 그러나 세월은 나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 (최신 제품을 쓰자 ㅎㅎ)


PS. 개인 경험에 의한 내용임으로 사람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