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ySQL 이란!


1995년도에 발표된 RDBMS 입니다 Oracle, MSSQL, MySQL로 3대 DBMS로 국내에서는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썬마이크로시스템 에서 인수한이후 해당 소유로 되어오다가 Oracle에 썬마이크로시스템이 인수되었고 Oracle로 같이 넘어 갔다고합니다.


메인홈페이지 및 다운로드 링크

홈페이지 : https://www.mysql.com/

다운로드 : https://dev.mysql.com/downloads/



2. MySQL을 사용 하려면 라이센스를 알아야 한다.


Community(무료 버전) 과 Enterprise(기업) 이있습니다.


MySQL 코리아 라이센스 원문 링크

http://www.mysqlkorea.com/sub.html?mcode=product&scode=08


개인적인 견해를 넣고 싶지만 민감 한 부분 임으로 조사결과만 공유 하자면 영리/비영리 그리고 소스의 공개 여부에 따른 무료적용이 결정 되는 것로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국내 판매 총판에 문의후 사용하는게 제일 이며 그외적으로 도움을 받는 다면... 좋아 보이네요


또한 공개 소프트웨어 포탈이라는 사이트가 운영 되고 있습니다.

라이센스 QA가 제공 되고 있어 해당 사이트에 문의 후 진행 하시는 게 제일 좋아 보입니다.




3. 그건 그렇고 버전의 선택은? (업무 수행시..)


이점은 간단 합니다

어디에 서비스 할까입니다!

개발을 할때는 어떤 버전을 깔아서 해도 결국 서비스 하는 게아니니깐 의미가 없어보이지만 실제 어디에 서비스 할까입니다.


업무의 지시 및 신규사이트 경우 패쇄된 환경의 경우 최신 버전을 써도 되겠지요

업체 또는 나혼자 감당 하면 되니깐요


그러나 대부분 호스팅 사이트에 올리게 될 것이고 해당 호스팅사의 사양을 확인후 거기서 개발을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호스팅에서 5.5를 사용 함으로 제가 볼때는 5.5를 사용 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역시 그랬구요...


5.8이 나와 있는 시점에서 많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운영과 다른 잘못된 버전을 선택하시게 되면 기능이 있고 없고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주의 하셔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하지만 개발자는 모든걸 버전을 알아야 하는 현실!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