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드웨어 변경으로 사소한 변화가 있었다!


그런데... 이게 왠일 크롬유저인내가 크롬에서 안전한 연결 설정 중이라고 뜨면서


https 사이트는 물론 대부분의 사이트가 아주느리거나 접근이 안되었다!!


테스트사양은 윈도우(Window) 10


우라질 ㅋㅋㅋ


일단 집에는 PC가 어쩌다 보니 지금 5대 가량이 있는데 2대가 문제였다!


변화를 되돌이켜 봤다!


 - 레드스톤(1809) 5 업데이트?

 - CPU만 교체(요것도 웃겼다 CPU만 교체 했는데도 문제가 발생)



그래서 간단히 인터넷 검색후 다음과 같은 점을 찾았다!


 - 기본 백신을 제외하고 다른 백신 설치(V3 라던지...) 소용이 없었다


 - 윈도우 서비스 ≫ Cryptographic Services ≫ 로그온 탭 ≫ 계정지정을 로컬 시스템 계정으로

 # 오! 된다된다.... 그런데 -ㅅ-;.... 윈도우 서비스라든지 다른 설정이 이제 안된다...


 - 익스플로러 ≫ 인터넷 옵션 ≫ 연결 ≫ LAN 설정 ≫ 자동 프록시 구성

 # 오!! 되는 듯하지만 안된다 ㅡ.ㅡ...




우라질 아낙!!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나는 크롬을 지웠다.... 파이어폭스도 있는데뭐....ㅋㅋㅋㅋ 

그러다가 등록해놓은 수많은 즐겨 찾기 때문에....


설마? 하면서 아래와 같은 복구 과정을 하였다!



윈도우 설정이동!



좌측 복구메뉴 클릭!



내 파일 유지(필수 안그러면 그간 인스톨 된것이...)


그래서 난 포터블을 사랑한다 모든 유틸리티나 개발 툴은 포터블로...


랜덤하지만 기존 설치된 내역을 그대로 설치 해주기도 한다...


나의경우 월드오브탱크, 리그오브레전드가 그대로 유지 되었다...


위와 같은 과정을 선택하고 진행을 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제거된앱 이라는 타이틀로 html 파일로 만들어주니 그걸 보고 재설치하면된다..


대단한게 해당 설치 내용을 URL로 제공 해준다.... 대단!!


위와 같은 과정을  한이후 크롬을 설치 해보니 PC 2대다 모두된다.... 완전


행복했다... 크롬에 계정을 등록하고 사용하다보니 이편리함이란... 그래도 파이어폭스보다는 크롬이 빠르고 웹개발자에게는 직관적이다...


이상 ~~ 해결!!


결론적으로 2가지 방법이 가능하다고 본다... 하지만 윈도우 서비스같은 모드를 자주 들어 가야 하기에...쩝


아마 크롬에서 뭔가 H/W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정보를 저장하는듯하다...이건 좋지 않아 쩝 안그래도 CPU 많이 먹으면서 크롬, 파이어폭스 뉴스는 엣지와 함께 큭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