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촌놈입니다 !

최근에 실제로 경험한 내용에대한 글을 남겨보려 합니다.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시작 실패!

아마도 이문구 이전에 갑자기 화면이 안나오거나 꺼짐 증상을 겪으신 분이 있을 수도있다면 제가 겪은 증상과 동일 함을 제일 아래로 가셔서 방법을 따라 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윈도우 10 시작히 뿜뿜하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오류 메시지]


[확인 사살까지 남겨주는 메시지, 얄 밉다 ㅡㅡ^]


위의 메시지가 노출되기 전에 아래의 증상이 선행 될 수 있습니다.

 - 갑자기 디스플레이(모니터) 신호 전송 중단 증상

 - 리부팅이후 화면이 기존 해상도가 아닌 기본 해상도로 돌아 감

 - 리부팅을 몇번 하다보면 기존 해상도가 다시 나옴

 - 간헐적으로 위의 메시지가 나옴

 - 3D나 나름 H/W를 요구하는 작업을 할경우 위 증상이 반복 됨


1.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안정화 버전으로 돌리기를 해보는 것입니다.

장치관리자로 이동해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올리기!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실행화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인정하는 안정화 버전이 설치 됩니다.



2. 이전 버전(안정화)으로 돌아가기

저의 경우 NVIDIA 사의 그래픽이기에 해당사로 갔지만 AMD의 경우 AMD의 드라이버중 가정 오래동안 업데이트 되지 않은 최신 버전을 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NVIDIA 드라이버 구버전을 포함한 다운로드 링크

https://www.nvidia.co.kr/Download/Find.aspx?lang=kr



AMD 드라이버 구버전을 포함한 다운로드 링크

https://www.amd.com/ko/support



3. Windows 구성 요소 저장소에서 파일 손상 검사 및 복구(마이크로소프트)


 -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CMD)를 실행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띄어 쓰기에 주의!)

 - sfc /scannow

 - 재부팅후 테스트


[무결성 검사 및 복원을 해주는 화면]




4. 기타(단순 확인 사항 정도)

 - 서비스항목의 Superfetch 부분이 자동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최적화 시스템에서 해당 부분을 건드리나 본데 제가 볼대는 이부분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5. H/W 점검 해보기(파워) - 절대적으로 추천을 합니다


이항목은 저의 경우 입니다. 단순히 파워를 바꾸었었는데요 위 항목들을 모두 해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기존 파워로 복귀 해보니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곳저곳 경험담을 들어보면 채굴(GPU FULL 운용하시는 분들)할때 파워 불량시 문제가 있었다는 글도 보였으며.. 저엮시 파워를 바꾼 결과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재미 있는것은 그래픽에서만 특성을 타고 나머진 다 잘된 다는 것이였습니다.

과거에 컴퓨터 간헐적 리부팅때도 모두들 메인보드를 의심 했지만 파워를 바꾸었더니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파워는 역시 컴퓨터의 중요한 심장으로 하나쯤은 여분으로 있어야 테스트가 가능한 항목이라고 보여 지네요!


결론 : 파워 의심 및 교체


PS.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며 제블그의 대부분의 글은 경험과 실습을 토대로 작성 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