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재 필요로 인하여 구매한 사용기입니다


필자는 아직도 i5-750, i5-2500 을 사용하고있는 개발자다

사실 웹개발 및 앱개발을 위해서는 그렇게 많은 사양을 요구 하지 않아서다! ^^;;



필자의 설치사양

CPU : i5-2500

M/B : ASUS P8H67 (아이비브릿지 까지 지원)

MEM : 18GB (8/4/4/2)


CPU를 새로 영입하면서 SSD를 장착하기 위해서 고민하다...


WIN10에서 속도 문제가 있다고하였지만 패치이후 문제 없다는 내용 확인후

과감히 구매 하였다



안전하게 뽁뽁이와 함게 배송을 ^^... 박스까지 있으니 안전하다고 본다!

최저가 4원 후반대에 배송비까지 5만원 초반에 구매 할 수 있었다!




구성물 확인

 - 설명서

 - SSD 240GB

 - 정품 스티커 (이게 있어야 A/S가 가능 하다는 말씀?)



 ※  조립후 느끼지만 GREEN 모델의 경우 저렴하여 찾는 사람이 많다

 어찌보면 옛날 오랜된 PC에 장착할 확률도 많으니 브라켓을 주는 것도 좋을 듯하다...

 조금 비용 올라가겠지만...



앞면이다 정품 스티꺼를 우측 상단에 붙여 주었다 ^^







후면~ 심플하다 WD라는 로고가 맘에 든다 훗!

앞으로 많은 SSD를 더 리뷰하고 사용하겠지만 은근히 끌리는 게 사실!



바로 장착!

케이스 잘만 Z3 Plus 꽤 오래되었지만 나름 ~ 

화면에서 우측의 홀이 꽃으면서 고정되는 걸 알았다는건 한참 걸렸다는 사실....



바이오스(BIOS/COMS) 에서 240GB가 정상적으로 잡히는 것을 확인

AHCI 모드로 설정 하였다!!






윈도우 설치를 해보았다

설치는 USB3.0을 이용해서 설치 빠르게 설치 되길 두둥 ~



윈도우 설치시에 잡히는 파티션 모습이다

윈도우 설치에 필자는 약 8 분 ~ 10 분 정도가 걸렸다

이정도면 정말 준수하다


회사에서 업무시에 사용하는 고사양에 전혀 밀리지 않았다 ㅋㅋㅋ 므흣!



설치가 완료되었다!

이제 쾌적한 환경을 위해서 고고싱~


PS. 설치시에 반듯이 인터넷을 연결하길 권장


윈도우 레드스톤 3? 설치 파일이나 CD가있었다면 문제가 없었지만 필자의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약 4시간? (네트워크 문제 인듯하다 단순하게 파일이 안내려받아져서 WIN7도 후반기엔 그랬던 기억이)이 걸렸다!


실제 속도등 다시 포스팅 해보려한다 ~

SSD 만쉐~~~ WD GREEN이 문제가 있다고들 하나 나는 만족한다!


장점

 -  저렴한 비용

 - 가성비 ~ 


단점

 - 설치 브라켓의 부재(요즘은 다 똑같겠지만 오히려 차별을 주는 것도...)

 - 온라인 게임 다운로드 같은 큰 작업의 경우 완료 될때까지 바보가 된다! (추가)


장/단점은 개인적인 견해 임을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