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드는 회사 잘만사의 가성비케이스 S3 제품의 체험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제기준에서 보는 주요 스펙을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주요스펙

등급 : 미들타워(표준 ATX 지원, 아담한 높으 451mm로 적당하다고 판단)

쿨링팬: 전면2개, 후면1개, 상단(개인 옵션), 저는 전면 쿨링팬을 선호합니다.

GPU : 원하는 모든 그래픽카드는 가능 할듯.... (앞열에 별도 분리된 칸이 없기때문이죠)

테스트 환경

최신 사양이 아니라도 너그러이 봐주시길 ^^;;

테스트환경을 공유하는 이유는 해당환경에서의 구동 온도를 공유 하기 위함 입니다!

CPU : i7-4790K

M/B : 막시무스 7 레인저(ATX)

제품배송 언박싱

배송시에 늘 문제들 되는 제품의 배송 상태 박스 개봉기입니다.

큰 데미지 없이 안전 배송 하였네요(체험인데 쓸대 파손이 오면 곤란하죠!!)

스티로폼으로 외형이 감사져서 안전하게 수령

구조 알아보기!

측면/정면 구석구석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이미지가 많다고 야단치치마세욤 ㅎㅎ

가성비케이스 잘만사의 S3 케이스 측면입니다. 풀아크릴 재질로 은은한 색상이 살짝 들어가 있네요

정면샷 : S3 케이스에서 정면은 깔끔하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전면이 메시가 아니라 쿨링이 걱정되었지만 통풍에는 실제로 문제가 없었네요!

이거슨~~~ 방패?

측면을 살짝 대각선으로 봤습니다. 곳곳에 각을 살포시 포인트로 넣어서 저렴해 보이지 않습니다!

측면샷 : 반대쪽 선정리 공간을 위한 돌출 부가 없어서 조금더 작아 보여요 ~

상단샷 : 먼지 방지 필터가 자석형으로 있고 전원, 리셋, LED, USB 3.0을 지원

먼지필터 제공으로 내려 앉는 먼지도 살포시 잡아줄것 같군요

컨트롤러 샷 : 버튼이 투박하지 않고 나름 세련되 보였구요~

하단부샷 : 진동방지를 위한 부분과 통풍부분입니다.

하단부 파워쪽 샷 : 먼지 필터를 탈착 할 수 있어 편해 보였습니다. 저가형인데 정말 있을 것은 다있네요!!

후면부샷(상단) : 120mm는 든든하지요!

후면부샷(하단/파워) : 일반 ATX 파워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풀아크릴 샷 : 앞/뒤로 모두 테이핑이 되어 있어서 배송중 긁힘이나 파손을 방지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거 떼고 장착해야 열이 더 줄어들어요~

메뉴얼도 꼼꼼히 구성품/장착 설명을 제공 합니다.

내부 샷 : 파워위에도 추가 쿨링팬을 장착 할 수 있었고

선정리 홀이 곳곳에 있어서 편리하게 장착 할 수 있겠군욤! 그리고 옆에 파워 부분이 보여 좀더 가시성이 좋아 보입니다.

상단 컨트롤러와 앞쪽의 쿨링팬 부분(수냉쿨러가 장착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공간 3열이 가능 해 보입니다/없기에 T.T 패스)

쿨링팬과 컨트롤러 : 풍량은 빵빵하니 전혀 걱정을 안해도 됩니다!!!!! 리얼!

USB 3.0 제공 그리고 컨트롤러선, USB 2.0, 사운드 케이블

설치에 필요한 부품 및 추가제공(가이드 2개)

각진 부분들을 보면 이러게 다치지 않게 표면 처리가 되어 있었구요~

메인보드 뒷면의 선정리 부분 샷 : SSD, HDD 넉넉한 공간이 많습니다,

그리고 시디롬은 외장형을 쓰면되니 공간을 빼는 것이 더욱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수냉쿨러를 위한 전면 쿨러 부분을 공간이 보입니다.

앞면을 탈거 햇을때 이렇게 심플하게 쿨링팬이 있습니다. (흡입 2개)

하드디스크를 위한 편리한 탈거 방식의 가이드 제공!

장착은 요런 방식으로!

설치를 다한 이후 샷 : 하단부에 선정리홀이 잇어서 정말 쉽고 깔끔하게 정리!

구형 메인보드인데도 깔끔하네요~

후면에 선정리 홀이 충분히 대응이 되서 인지 앞에는 이렇게 쉽게 정리가되네요!

후면 선정리... (야단치치 마세욤 -ㅅ- ㅋ 나름 깔끔하지 않은가요?)

컨트롤러에 먼지 유입을 막아주는 고무?마게 제공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요런거에 기분 좋아짐 살려면 배송비에;;;)

파워노출에 파워 정보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

풀아크릴 판을 덮은 샷(은은하게 이쁩니다)

밤에는 이런 느낌 샷 첫번째

밤에는 이런 느낌 샷 두번째!

총평

제작사에서 강조하는 말과 틀리지 않는 원활한 공기순환 설계(좋아요!),

곳곳의 홀제공으로 폭 넓은 확장성과 조립 편의성(선택의 폭이 많습니다 쿨링팬 달곳은 정말 많죠!)

잘만드는 잘만사의 S3 풀 아크릴 케이스 체험을 하면서 한마디로 요즘 같이 초고가의 가격을 많이 가지고

출시되는 케이스들이 뒤지지 않는 최고의 가성비 케이스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좋은점은 분명 가성비 케이스는 틀림없음(전면 메쉬없는 디자인 그리고 수많은 홀)이라고 생각!

그래도 조금 아쉽다면?

- 하단부의 케이스 받침 부분의 라운딩 처리를 해주면 조금더 안전

- 전면의 하단부에 쿨링팬을 설치할 경우의 난이도 조절

위 2가지 부분이 조금 아쉬 웠습니다 ^^ 다음에는 더욱 잘만들어 주실테니 걱정은 안하지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주신 다나와 체험단 및 잘만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외 경험 공유(PS)

제가 가지고 있떤 CPU, MB, RC-100 쿨러 기준의 아이들 온도는 41도(실내온도 26 ~ 28)

제품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6683218

"이 글은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