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컴퓨터를 공랭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꽤 오래된 부품이 많다 그래서 온도에 조금 민감 하다.


기존에는 HWMonitor 를 사용 했었는데 메인보드 온도 체크에 문제가 있어 글을 찾아 본이후 HWiNFO 를 사용 한다.



보면 Auxiliary  이놈만 유독스럽게 높다...55도면 찜질방온도인데...


필자의 파워가 엔드슨이라고 6년전에 저렴이 2만원대에 가저온 파워라서 상당히 불안하다..

그래서인가? 라고 생각되었다 다른 파워로 바꾸어야하나 흠



보면은 CPU 온도는 아주 착하다 이번에 새로이 터득한게 쿨러 써멀을 바를떼 중앙에 짜놓은게 답이였다~쩝 (사람마다 다를 수도)


Auxiliary 는 보조라는 뜻이다 글을 검색하다보니 컴퓨터 에서 H/W로 보면 Aux 단어가 들어 갈만한게 .. 

AUX 입력단자, 그리고 CPU 보조 전원이라는 얘기가 있었다.



아무리 저가 파워라도 전압은 나름 정상 이였다.


1V, 12V, 3V, 5V 뭐 등등...



그래서 테스트를 부하를 걸어 보기로 했다...

관리자를 실행해도 CPU 부하는 올라가니 크롬에서 간단히 사이트를 열어보니 답이 나왔다..


51로 줄어든것이다...그리고 작업이 끝나자 다시 올라 갔다...아~



Core 0 위가 35 아래가 63이다... 아래가 여분이라고 들었다 ~


즉 Auxiliary 가 CPU 보조전원의 여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 실제 온도는 아니라는 거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무시하라고 되어 있지만 왜무시 해야 하는 지 불안했는데 일단 줄어 드는 것을 확인 하고 나니 ~ 안심이 된다~


야밤에 엉뚱한짓은 여기 까지 ㅎㅎ


블로그 이미지

촌놈 개발자 일기

개발자로서 살아가는 느낌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